[2022-05-21] JIBS 8뉴스
[서수현 선거캐스터] 제주시 일도2동 박호형-박건도
[서수현 선거캐스터] 제주시 일도2동 박호형-박건도
우리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정치의 장에서 현실로 만들어 낼 우리 동네 일꾼을 찾습니다!

오늘은 일도2동 선거구입니다.

이 곳은 갑과 을, 2개의 선거구로 분리돼 있었지만 최근 선거구 획정 과정을 거쳐 하나의 선거구로 통합됐습니다.

원도심에 속하는 지역으로, 20여 년 동안 이어져온 인구 감소 문제와 활력을 잃어가는 상권을 되살리는 것이 최대 과제입니다.

일도2동 갑 지역구 현역인 더불어민주당 박호형 도의원이 재선에 도전하는 한편 정의당에선 30대 청년인 박건도 후보자가 도의회 입성을 노리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호형 후보자는 일도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과 동부 경로당 신축, 영유아 돌봄센터 설치 등을 공약으로 내놨습니다.

또 전신주와 통신 선로 지중화, 관내 방범 안전 시설 확충, 어린이 안전 통학로 확보 등을 약속했습니다.

박호형 더불어민주당 후보자
"일도2동은 원도심 지역으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 정주 여건 개선, 사회 복지망 확충 등을 위해서 더욱 살 맛나는 우리 동네를 만들기 위해 이렇게 다시 한번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 박호형을 믿고 힘찬 응원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정의당 박건도 후보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책임돌봄제 운영, 청년 기본소득 2백만 원 지급, 지역공공은행 설립을 공약했습니다.

또 생태 놀이터와 안심 귀갓길 조성, 노후주택 리모델링 지원, 주민참여예산제 확대 등을 제시했습니다.

박건도 정의당 후보자
"지난 10년간 축적해온 정책 역량과 전문성들을 발휘해서 지역에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고, 주민들과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일도2동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저 박건도를 꼭 지지해 주십시오"

희망이 숨 쉬는 동네를 만들겠다는 현역 박호형 후보자가 재선에 성공할지, 돌봄과 안전을 책임지겠다는 청년 박건도 후보자가 새 의석을 차지하게 될지, 주목됩니다.

일도2동 주민들의 소중한 한 표는 어느 후보자에게 주어지게 될까요.

지금까지 선거 캐스터 서수현이었습니다.
제주방송 김동은(kdeun2000@hanmail.net) 윤인수(kyuros@jibs.co.kr) 고승한(q890620@naver.com) 권민지(kmj@jibs.co.kr) 신동원(dongwon@jibs.co.kr)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