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회복…웨딩 수요 급증세
메타버스 콘텐츠 대안 제시
“웨딩 플랜 수립, 준비 가능”
해를 거듭한 코로나19로 미뤄진 결혼에 속 끓이던 예비부부부터, 이제다 싶어 결혼 준비에 나선 이들까지 몰리면서 일상회복 본격화에 따른 웨딩 수요 폭증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JIBS 제주방송 김지훈(jhkim@jibs.co.kr) 기자
<저작권자 © JIBS 제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타버스 콘텐츠 대안 제시
“웨딩 플랜 수립, 준비 가능”
달이 바뀌자 마자 예약에 나서는 ‘오픈런’에도 금새 예약이 마감되는 등 특급호텔마다 심지어 내년 상반기까지 예약이 어렵단 전망까지 나올 정도입니다.
호텔업계도 밀리는 수요에 마냥 기뻐하진 못하고, 어떻게든 만족도를 더할 콘텐츠 고민을 서두르고 나섰습니다.
미리 웨딩 콘텐츠들을 체험하면서, 차근차근 ‘나만의’ 웨딩 플랜을 세워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습니다. 메타버스가 방법이 되고 있습니다.
“신부 대기실 등 웨딩 콘텐츠 체험 가능”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글래드 여의도 웨딩(GLAD YEOUIDO WEDDING)’ 월드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3월 ‘메종 글래드 제주(MAISON GLAD JEJU)’ 월드를 오픈한데 이어 두 번째 선보이는 이번 월드는, 글래드 여의도의 웨딩홀 블룸 홀(BLOOM HALL)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고, 제페토 유저 누구나 방문 가능합니다.
신랑 신부 메인 포토존과 신부 대기실, 웨딩홀 전면 미디어 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실제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한게 특징으로 꼽힙니다.
인증샷 등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이벤트는 20일부터 7월 17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7월 29일에 글래드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과 제페토 내 글래드맨 계정을 통해 발표합니다. 당첨자에겐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지난 3월 제페토 내 ‘메종 글래드 제주’ 월드와 캐릭터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면서 “메타버스 속 호텔 웨딩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웨딩 월드를 선보이면서 예비 신랑, 신부 고객들의 사전 웨딩 설계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JIBS 제주방송 김지훈(jhkim@jibs.co.kr) 기자
<저작권자 © JIBS 제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