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5] JIBS 뉴스(아침)
[제주날씨] '초복' 제주 30~80mm, 많게는 100mm 장맛비! 내일 부터 폭염기승
[제주날씨] '초복' 제주 30~80mm, 많게는 100mm 장맛비! 내일 부터 폭염기승
현재 제주에는 호우 예비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정체전선으로 영향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의 양은 제주 전역에 30~80mm, 남부와 남부 중산간, 산지에는 100mm 이상으로

특히 오늘 아침에서 오전 사이 남부와 산지를 중심으로 시간당 20~30mm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는 내일 이른 새벽부터 오후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는데요,

예상 강수량은 5~30mm 정도로 서쪽과 남쪽 지역을 중심으로 내릴 것으로 보여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오늘 제주시 낮 기온 29도가 예상되는데요.

내일과 모레는 기온 점차 오르며 33도 안팎의 무더위가 이어지며 다시 폭염특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열대야도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 잘 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기온 제주와 성산 24도 고산과 서귀포 25도로 시작하고요. 낮 기온 고산 26도, 성산과 서귀포 28도가 예상됩니다.

오늘 해상에도 비가 내리겠고요.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2~2.5m 일겠습니다.

당분간 바다 안개가 심한 만큼 해상 안전사고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항날씨입니다.

제주 공항은 비 가내리고 있고요. 내륙은 대체로 구름지나고 있습니다.

오전까지 제주에는 천둥 번개가 예상되는 만큼 항공 이용객들은 운항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그친 뒤 당분간 제주는 흐린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은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는 '초복'입니다. 앞으로 날이 계속 더울 것으로 보이니까요. 든든한 보양식 챙겨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JIBS 박세림 기상캐스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