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오영훈 제주도정의 핵심 공약인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을 위한 논의가 본격화됩니다.
제주자치도는 최근 제주자치도 행정체제 개편위원회 설치·운영 조례에 따라 행정체제 개편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모레(30일) 첫 회의를 갖는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행정체제 개편위원회는 위촉직 13명, 당연직 2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습니다.
공개모집을 통해서는 김광구 경희대학교 교수, 황종규 동양대학교 교수, 김형아·박경숙 제주대학교 교수, 고창후 변호사, 정태근 민주평통자문회의 제주시협의회 고문, 윤석인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사무총장 등이 선정됐습니다.
제주자치도의회에서 추천한 임기옥 전 도의원, 현을생 전 서귀포시장, 오승익 전 도의회사무처장, 오승은 제주대학교 교수 및 제주시와 서귀포시에서 각각 추천한 김태연 제주여민회 이사, 이신선 서귀포YWCA 사무총장도 위원회에 포함됐습니다.
제주자치도 이중환 기획조정실장과 조상범 특별자치행정국장은 당연직 위원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행정체제 개편위원회 위원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 등에 대한 자문과 심의를 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조상범 특별자치행정국장은 "행정체제 개편위원회 차원에서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 논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JIBS 제주방송 이효형 (getstarted@hanmail.net) 기자
<저작권자 © JIBS 제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5,000만 중 1,000만이 65살 이상”, 이제 곧 “셋 중 하나”될 초고령사회.. 해법은 어디에?
- ∙︎ “숙소비 54만 원, 남은 월급 112만 원”.. 그 ‘필리핀 이모’의 눈물겨운 서울살이
- ∙︎ [자막뉴스] '금융위기급' 고환율에 제주 경제 직격타
- ∙︎ “기내에서, 바자회에서, 그리고 거리에서” 나눔의 온기가 번져.. 작은 온정이 모여, 세상을 더 따뜻하게 만들어
- ∙︎ 프랜차이즈 천국 제주...인구 대비 가맹점 수 최다
- ∙︎ 신호 대기 중이던 견인차 운전자 심정지.. 병원 이송 치료
- ∙︎ 겨울철 전기장판 화재 잇따라...3년간 14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