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24시간 365일 상담 가능
챗봇(Chat Bot) ‘지니’ 도입, 운용
지방은행 첫 ‘AI 기반’ 음성봇 서비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업무에 실시간, 음성 대응이 가능한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가 지역내 도입 운영됩니다.
제주은행은 모바일뱅킹 ‘JBANK’의 개인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24시간 365일 금융 상담이 가능한 챗봇(Chat Bot) ‘지니’와 지방은행 최초 AI 기반 음성봇(Call bot)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지난 2월 개발에 착수해, 10여개월간 준비 기간을 거친 AI 챗봇 ‘지니’는 ‘컨시어지(Concierge.안내자)’+‘지니어스(Genius.천재)’에서 착안해 ‘고객 요구에 맞춰 모든 것을 일괄적으로 처리해 주는 천재’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제주방언사전’, ‘도민추천맛집’ 등 제주만의 특색을 살린 비금융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제주은행 모바일뱅킹 ‘JBANK’의 개인회원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특히 이번 AI 챗봇과 음성봇은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인공지능(AI) 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AICC) 구축과 함께 진행돼, 고객과 디지털 소통은 물론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최적화된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구현에 내실을 더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박우혁 제주은행장은 “이번 ‘챗봇, 음성봇’ 서비스 시작은 디지털 기술 고도화를 통한 관리 효율성 그리고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진행했다”면서 “제주은행은 앞으로도 AICC 업무 확대를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JIBS 제주방송 김지훈(jhkim@jibs.co.kr) 기자
<저작권자 © JIBS 제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챗봇(Chat Bot) ‘지니’ 도입, 운용
지방은행 첫 ‘AI 기반’ 음성봇 서비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업무에 실시간, 음성 대응이 가능한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가 지역내 도입 운영됩니다.
제주은행은 모바일뱅킹 ‘JBANK’의 개인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24시간 365일 금융 상담이 가능한 챗봇(Chat Bot) ‘지니’와 지방은행 최초 AI 기반 음성봇(Call bot)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지난 2월 개발에 착수해, 10여개월간 준비 기간을 거친 AI 챗봇 ‘지니’는 ‘컨시어지(Concierge.안내자)’+‘지니어스(Genius.천재)’에서 착안해 ‘고객 요구에 맞춰 모든 것을 일괄적으로 처리해 주는 천재’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제주방언사전’, ‘도민추천맛집’ 등 제주만의 특색을 살린 비금융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제주은행 모바일뱅킹 ‘JBANK’의 개인회원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특히 이번 AI 챗봇과 음성봇은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인공지능(AI) 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AICC) 구축과 함께 진행돼, 고객과 디지털 소통은 물론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최적화된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구현에 내실을 더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박우혁 제주은행장은 “이번 ‘챗봇, 음성봇’ 서비스 시작은 디지털 기술 고도화를 통한 관리 효율성 그리고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진행했다”면서 “제주은행은 앞으로도 AICC 업무 확대를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JIBS 제주방송 김지훈(jhkim@jibs.co.kr)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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