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인 오늘(21일) 제주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제주는 남해상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이날부터 내일(22일) 오전 사이 산지와 동부를 중심으로 약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럽겠습니다.
특히 중산간 이상 지역에 낮은 구름이 유입되면서 가시거리가 200m 미만으로 갑자기 짧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4~15도(평년 11~13도), 낮 최고기온은 17~19도(평년 18~19도)가 되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모레(23일) 새벽부터 제주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며 "해상에도 초속 9~16m의 강풍이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JIBS 제주방송 김재연(Replaykim@jibs.co.kr) 기자
<저작권자 © JIBS 제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대출 안 되지, 잔금 없지.. 이사는 무슨”.. 전국 아파트 입주율 ‘뚝’
- ∙ "문 열린 호텔 옆방 몰래" 잠든 女 성추행한 30대.. 동종 전과도
- ∙ 숨 돌리나 했더니 “김장철 앞둔 배추·무 가격, 다시 상승 조짐“.. ‘금추’의 공포 재현되나?
- ∙ "명백한 영토 도발" 일본 섬마을 ‘독도영유권운동 집회’ 열어 비판 자초
- ∙ "비싼 크루즈로 제주도 와서 편의점 식사"
- ∙ 고개 숙인 윤석열 대통령 "제 주변의 일로 국민에 걱정과 염려 드렸다"
- ∙ '2억 지방세 체납자' 가택 수색하자 현금 다발에 귀금속.. "나눠서 낼게요" 늑장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