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여행객 대상.. 신규 콘텐츠
‘감귤랭 가이드’, ‘에어스테이지’ 등
양방향 소통 이색영상 활발히 제작
제주항공이 한국을 찾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제작한 신규 유튜브 콘텐츠 '안녕하세요 J플래너'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선보인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안녕하세요 J플래너’는 고객 참여형 신규 콘텐츠로,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여행객과 제주항공 승무원으로 구성된 출연진이 각자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춰 국내 관광지, 숙소, 맛집 등을 여행하며 교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참가자들은 계획부터 실제 여행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 하며 영어뿐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번체, 간체), 베트남어 자막을 지원해 폭넓은 해외 시청자층 확보에 보탬을 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 종전 ‘감귤랭가이드’의 경우 제주항공 승무원이 관광지나 맛집 등을 체험하며 한국 여행 정보를 소개하는 단방향 콘텐츠였던데서 나아가, 양방향 소통을 통해서 보다 깊이 있는 여행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제주항공은 앞서 제주도 풍경을 배경으로 다양한 K팝 아티스트와 협업한 ‘에어스테이지’, 우리나라 유명 관광지와 맛집들을 소개하는 ‘감귤랭 가이드’ 등 자체 콘텐츠를 제작해 소개해 왔습니다.
이들 콘텐츠는 조회수 가운데 30% 이상이 해외 시청자일 만큼 대외적으로도 호응도가 높아, 외국인들의 한국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데 기여도가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여행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라면서 “해외에 잠재된 한국 여행 수요를 끌어내 한국 관광 활성화에도 앞장설 것”으로 전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인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에어스테이지(AIR STAGE)’, 한국의 유명 관광지와 맛집들을 소개하며 한국 여행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 ‘감귤랭 가이드’ 등 제주항공의 참신한 SNS 콘텐츠들은 조회수 중 30% 이상이 해외 시청자일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외국인들의 한국 여행 욕구를 자극해왔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여행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해외에 잠재된 한국 여행 수요를 이끌어 냄으로써 한국관광 활성화에도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JIBS 제주방송 김지훈(jhkim@jibs.co.kr) 기자
<저작권자 © JIBS 제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감귤랭 가이드’, ‘에어스테이지’ 등
양방향 소통 이색영상 활발히 제작
제주항공이 한국을 찾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제작한 신규 유튜브 콘텐츠 '안녕하세요 J플래너'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선보인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안녕하세요 J플래너’는 고객 참여형 신규 콘텐츠로,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여행객과 제주항공 승무원으로 구성된 출연진이 각자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춰 국내 관광지, 숙소, 맛집 등을 여행하며 교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참가자들은 계획부터 실제 여행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 하며 영어뿐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번체, 간체), 베트남어 자막을 지원해 폭넓은 해외 시청자층 확보에 보탬을 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 종전 ‘감귤랭가이드’의 경우 제주항공 승무원이 관광지나 맛집 등을 체험하며 한국 여행 정보를 소개하는 단방향 콘텐츠였던데서 나아가, 양방향 소통을 통해서 보다 깊이 있는 여행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제주항공은 앞서 제주도 풍경을 배경으로 다양한 K팝 아티스트와 협업한 ‘에어스테이지’, 우리나라 유명 관광지와 맛집들을 소개하는 ‘감귤랭 가이드’ 등 자체 콘텐츠를 제작해 소개해 왔습니다.
이들 콘텐츠는 조회수 가운데 30% 이상이 해외 시청자일 만큼 대외적으로도 호응도가 높아, 외국인들의 한국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데 기여도가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여행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라면서 “해외에 잠재된 한국 여행 수요를 끌어내 한국 관광 활성화에도 앞장설 것”으로 전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인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에어스테이지(AIR STAGE)’, 한국의 유명 관광지와 맛집들을 소개하며 한국 여행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 ‘감귤랭 가이드’ 등 제주항공의 참신한 SNS 콘텐츠들은 조회수 중 30% 이상이 해외 시청자일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외국인들의 한국 여행 욕구를 자극해왔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여행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해외에 잠재된 한국 여행 수요를 이끌어 냄으로써 한국관광 활성화에도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JIBS 제주방송 김지훈(jhkim@jibs.co.kr) 기자
<저작권자 © JIBS 제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대출 안 되지, 잔금 없지.. 이사는 무슨”.. 전국 아파트 입주율 ‘뚝’
- ∙ “정말 떨어졌네” 가을 배춧값 하락, 2,000원대까지... 그래도 온도차 왜?
- ∙ “흔들림은 없었는데, 바다가?”.. 제주,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 낙관은 금물
- ∙ 中 어선 500척 갑자기 제주로?.. "기상악화로 무더기 피항" [영상]
- ∙ 이재명 "난 결코 죽지 않는다".. 진중권 "죽는 건 주변 사람들"
-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 최악".. 민주당 "3살 아이 생떼 부리나"
- ∙ 1인 가구, 월급은 ‘315만 원’.. 절반이 월세 거주, “오늘 살기도 벅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