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오늘(4일)부터 사흘간의 연휴가 이어집니다. 제주 곳곳에서는 추억을 만들고 힐링할 만한 행사들이 열립니다. 다만 오늘 저녁부터 강한 바람과 비 날씨가 예보돼 있어 나들이 나갈 때 참고하셔야겠습니다.
■ 우리 집 댕댕이랑 뛰놀러 가자
오늘(4일)부터 이틀간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2024 제주반려동물 문화축제가 열립니다. 맘대로 뛰놀 수 있고, 알찬 강연까지 마련됩니다. 다채로운 볼거리도 풍성합니다.
먼저 오늘 낮 2시에는 동물행동교정 전문가인 설채현 수의사의 특별강연이 진행됩니다. 반려동물 행동교정에 관한 꿀팁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이 밖에 반려인과 반려인의 이어달리기부터 기다려대회, 미로탈출놀이, 멍때리기대회, 미션달리기, 셀프미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내일(5일) 낮 1시 30분에는 가수 장필순 씨의 공연도 펼쳐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jejufairs.com) 확인 가능합니다.
■ 박물관에 가면 특별한 축제가
오늘부터 이틀간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2024 제주 무형유산 대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제주의 소중한 무형유산의 가치를 알리는 종합축제입니다.
제주 무형유산의 가치 확산과 전승자의 자부심, 전승의지를 엿볼 수 있습니다. 도민 및 관광객들은 제주의 무형유산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오늘 오전 11시 제주 대표 굿인 제주칠머리당영등굿을 시작으로 농요, 영감놀이, 제주민요 등 제주 무형 문화 유산의 진수가 펼쳐집니다.
이와 함께 초등학생 어린이 사생대회부터 무형문화유산 답사투어, 갓 만들기 체험, 오메기술 및 고소리술 시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 재미도 잡고 건강까지 걸어서 서귀포시 한바퀴
서귀포시가 걷기 프로그램 '걸어서 서귀포시 한 바퀴'를 오늘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합니다.
5월 프로그램 일정은 △4일 대륜 고근산~귤꽃길(가족과 함께걷길 이벤트) △11일 안성 추사2길(문화해설) △18일 하효 트멍길~해변(맨발 걷기) △25일 난산 난이밭담길(노르딕워킹).
서귀포시는 회차별 신청자 50명을 선착순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참가 신청은 네이버 또는 구글 폼을 통해서 하면 됩니다.
■ 어린이날 행사 뭐가 있지?
한국마사회는 내일 어린이날을 맞아 렛츠런파크 제주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합니다.
미니 체육대회와 마술쇼, 버블쇼 등 볼거리와 말 먹이 주기와 승마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있습니다. 지역별 세부 프로그램은 렛츠런파크 공식 블로그를 참고하면 됩니다.
제주안전체험관도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현장 접수로 진행되는 특별 체험을 비롯해 소방차 전시, 물 소화기 체험, 안전우산 만들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별빛누리공원에서는 내일 2024 별빛달빛 어린이 축제를 오전 10시부터 진행합니다. 에어 글라이더 체험, 생일 별자리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이 사전 접수자를 대상으로 열립니다.
사전 접수를 못 했다면 잔여분에 대해 현장 접수가 이뤄지니 이 점 참고바랍니다. 다채로운 무료 공연도 예정돼 있습니다.
제주학생문화원에서오늘 오전 9시 50분 대극장에서 최첨단 마술 공연, 어린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대극장, 소극장, 야외광장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도 오전 10시부터 서귀포학생문화원 야외 잔디광장에서 공연, 체험 행사를 마련합니다.
이 밖에 소정의 이용료를 내야 하는 신화테마파크, 에코랜드 테마파크 등에서도 가정의 달, 어린이날을 맞아 퍼레이드와 같은 행사를 진행합니다.
#제주
JIBS 제주방송 정용기 (brave@jibs.co.kr) 기자
<저작권자 © JIBS 제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