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어제(26일) 제주국제공항 활주로에서 항공기가 갑자기 멈춰서면서 활주로가 2시간 넘게 전면 폐쇄됐습니다.
제주를 오가는 항공기의 무더기 지연과 긴급 회항 조치가 이뤄지는 등 운항에 큰 차질을 빚었습니다.
김동은 기잡니다.
(리포트)
제주국제공항 활주로/어제(26일) 밤
제주공항 활주로에 항공기가 멈춰있습니다.
특수 차량이 이 항공기를 견인하며 천천히 이동하기 시작합니다.
어젯(26일) 밤 9시17분쯤 170명을 태우고 김포로 향하려던 대한항공 여객기가 이륙 직전 활주로에서 갑자기 멈춰선 겁니다.
김하나 / 서귀포시 동홍동
"처음에 전화 받고 살짝 눈물도 나긴 했거든요. 걱정이 돼서 혹시 만에 하나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까..."
이 사고로 제주공항 활주로는 밤 11시 27분까지 2시간 넘게 전면 폐쇄됐습니다.
김동은 기자
"활주로에 항공기가 멈춰서면서 제주공항 항공기 운항은 한때 모두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임영철 제주시 건입동
"하늘을 보니까 비행기가 하나도 없어. 공항에서 이야기를 들으니까 지연되고 있다고..."
2시간여 만에 가까스로 운항이 재개되긴 했지만,
제주 출발 항공기 20여편이 무더기 지연됐고,
제주에 도착하려던 항공기는 상공에서 수차례 선회하다,
결국 출발지 등으로 회항하거나 결항 조치되는 등 운항에 큰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앞으로 30분에서 40분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보고를 받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현재 대구로 회항해야 될 것으로..."
이번 사고는 이륙을 하려던 항공기가 기체 결함이 확인되자, 갑자기 멈춰서면서 타이어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사고 여객기 기장
"계기판 화재 경보로 인해 부득이하게 이륙을 중단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급정거로 인해 타이어가 손상된 상태로..."
2시간 넘게 활주로에 발이 묶인 탑승객 1명은 통증을 호소해 병원으로 이송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재욱 대구시 달서구
"타이어가 터져서 이륙하는데 이상 상황이 있어서 다 결항됐다고, 출근해야 하는데 갑작스럽게 이런 상황이 일어나니까..."
공항공사와 항공사측은 정확한 사고 원인 등에 대한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JIBS 김동은입니다.
(영상취재 강명철)
JIBS 제주방송 김동은 (kdeun2000@hanmail.net), 강명철 (kangjsp@naver.com) 기자
<저작권자 © JIBS 제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대출 안 되지, 잔금 없지.. 이사는 무슨”.. 전국 아파트 입주율 ‘뚝’
- ∙ 숨 돌리나 했더니 “김장철 앞둔 배추·무 가격, 다시 상승 조짐“.. ‘금추’의 공포 재현되나?
- ∙ "명백한 영토 도발" 일본 섬마을 ‘독도영유권운동 집회’ 열어 비판 자초
- ∙ '2억 지방세 체납자' 가택 수색하자 현금 다발에 귀금속.. "나눠서 낼게요" 늑장도
- ∙ "수혈한 피만 32ℓ" 출산 후 대량 출혈 산모.. 극적 건강 회복
- ∙ 휘발유 “곧 1,700원대”.. 유류세 축소·국제 유가 급등, 서민 부담만 ‘이중고’
- ∙ 임플란트 장비가 기도에.. 119헬기 타고 300㎞ 떨어진 제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