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 제주지역본부로 구성된 MG제주도 새마을금고 ESG운영위원회는 오늘(30일) '제4회 지역상생의 날'을 기념해 성금 1억 2,000만 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습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오영훈 제주자치도지사와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용석 MG제주도 새마을금고 ESG운영위원장, 문승찬 새마을금고중앙회 제주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성금은 저소득층, 취약계층을 위한 푸드뱅크와 사회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복지시설 등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기부로 MG제주도 새마을금고는 사랑의열매 고액 기업 기부 프로그램인 '나눔명문기업' 제14호 법인으로 가입했습니다.
MG제주도새마을금고 ESG운영위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사회 상생이라는 ESG 경영의 핵심가치 실현을 목표로 두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나눔명문기업은 1억 원 이상을 일시기부하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JIBS 제주방송 김재연(Replaykim@jibs.co.kr) 기자
<저작권자 © JIBS 제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그래서 ‘내란 공범’이라 불리는 것”.. 나경원 발언의 파장과 민주당의 반격
- ∙ [영상] "모텔서 쉬라고" 처음 본 만취 여성 끌고 간 30대 실형
- ∙ 애들 장난인 줄 알았더니.. 상품 숨겼다가 바코드 찢고 '슬쩍'
- ∙ 라면으로 크리스마스트리를?...이색기부 눈길
- ∙ 어묵 1개 5000원?.. 집회 현장 폭리 노점상 "선 넘었다" 뭇매
- ∙ "회사 짤리면 얼마 못 버티는데.." 직장인 10명 중 4명 내년 "실직 가능성"
- ∙ “저를 지키지 마세요, 제가 여러분을 지키겠습니다”.. 146일 만에 사퇴한 한동훈, 보수의 미래에 던진 화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