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개발공사 제공)
국내 생수업계 1위 제주 삼다수가 브랜드 모델이 가수 임영웅과의 계약을 연장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삼다수를 생산하는 제주도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어제(11일)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개발공사 창립 30주년을 즈음해 연 기자회견에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지난해 3월 가수 아이유에 이어 삼다수의 새 얼굴로 발탁된 지 1년 만입니다.
백 사장은 이 자리에서 "새로운 브랜드 컨셉에 맞춰 모델을 변경하려 한다"며 "범용적인 어필을 받을 수 있는 모델을 선정해 올해부터 메인모델에 이어 SNS에서 유명한 모델을 다양하게 활용해 채널을 다각화하려 한다"고 했습니다.
임씨는 중장년을 중심으로 두터운 지지층을 자랑하는 광고업계 최고 블루칩으로 통합니다. 실제 임씨를 모델로 발탁한 기간 중 중장년층을 주고객으로 하는 대형마트 매출액이 신장된 것으로 도개발공사는 분석했습니다.
다만, 투자 대비 효과에 대해선 시각이 엇갈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도개발공사는 임씨와의 계약 기간을 이달 말까지로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백 사장은 또 이 자리에서 지난해 말 39%대로 떨어졌던 삼다수 생수시장 점유율이 올해 1월 다시 40%선을 회복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삼다수 1리터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알렸습니다.
백 사장은 "삼다수의 유통, 생산, 물류시스템을 미래지향적으로 전환하고, 스마트 팩토리와 AI 기술을 활용한 생산 효율성 증대, 새로운 시장 개척 및 글로벌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현재의 매출규모를 2035년까지 70% 이상 증가한 6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JIBS 제주방송 신동원 (dongwon@jibs.co.kr)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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