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와 같이 JIBS 홈페이지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는 쿠키가 남아있는 경우일 수 있으며 그럴 경우
캐쉬 삭제로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
쿠키는 방문한 웹사이트에서 생성된 파일로, 인터넷 사용정보를 저장하여 온라인을 쉽게 탐색할 수 있게 합니다.
쿠키를 사용하면 사이트에서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고 사이트 환경설정을 기억하며 지역 관련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쿠키의 파일이 오랫동안 남아있으면 업데이트가 된 화면도 원활하게 표시가 되지 않는 단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캐쉬 삭제 방법 >
[크롬 브라우저] / 빠른 단축 키 ctrl+shift+R
-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 하단에서 고급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를 클릭합니다. '모든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에서 모두 삭제를 클릭합니다.
* 구글 크롬 고객센터 페이지 참고
Chrome에서 쿠키 삭제, 사용 설정, 관리하기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647
[인터넷 익스플로러 (11기준)] / 빠른 단축 키 ctrl+R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단추를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합니다.
- 다음 타사 쿠키를 허용, 차단 또는 사용자가 선택할지를 선택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 센터 페이지 참고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442/